HOME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괌드림다이브 카페

더블리이프(Double Reef) ㆍ위치 : 푸구아 곶 해안
ㆍ볼거리 : 무척추동물, 산호헤드
ㆍ수심 : 6~20m
ㆍ난이도 : 스노클러, 초보자, 어드밴스드
가로라인
아가나 항의 선착장 보트 베이신(Boat Basin)에서 보트를 타고 북으로 올라가면서 트롤 낚시도 겸해 즐길 수 있다. 배를 조용한 바다에 앵커시키고 안전한 수심에서 긴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건비치(Gun Beach) ㆍ위치 : 건비치
ㆍ볼거리 : 무척추동물, 산호헤드
ㆍ수심 : 6~36m
ㆍ난이도 : 초보자, 어드밴스드
가로라인
니꼬 호텔 앞에 있다. 2차대전 때 절벽에 일본군 대포가 많이 비치되어 붙은 이름이다. 얕은 수심을 포복해서 나가야 하며 대개 바다 쪽으로 파여 있는 케이블 도랑을 따라 입출수 한다. 쇄파가 클때는 역류가 생겨 나오기 힘들다. 야간 다이빙도 이곳에서 한다.

투몬베이(Tumon Bay) ㆍ위치 : 투몬만
ㆍ볼거리 : 밝은 색의 열대어, 산호
ㆍ수심 : 1.5~56m
ㆍ난이도 : 스노클러, 초보자, 어드밴스드, 수중사진가
가로라인
자연속의 수족관이다. 리프호텔과 힐튼 텍 사이에 있는 만으로 이파오 비치 앞이 가장 인기 있다. 이상적인 스노클링 장소이며 다양한 어종을 만날 수 있다.

호스피털 포인트(Hospital Point) ㆍ위치 : 타무닝 절벽
ㆍ볼거리 : 산호, 부채산호, 외양성 어류
ㆍ수심 : 6~40m
ㆍ난이도 : 어드밴스드, 마스터
가로라인
GMH 병원이 있는 곶 아래로서 물이 맑고 경사진 절벽에 굴과 부채산호, 회초리 산호들이 있으며 대형 참치와 바라쿠다, 범프헤드 앵무고기와 상어들을 볼 수 있다. 깊은 외해와 인접해 운이 좋으면 돛새치나 혹등고래 같은 대형어류들을 만난다.

피티 밤 홀즈(Piti Bomb Holes) ㆍ위치 : 피티마을 해변
ㆍ볼거리 : 산호, 피쉬피딩
ㆍ수심 : 0.5~10m
ㆍ난이도 : 스노클러, 초보자, 어드밴스드
가로라인
피티 마을의 범 홀즈 (Bomb Holes : 포격 구덩이)는 마린 드라이브를 따라 피티 마을로 들어서면서 오른쪽 바다를 보면 Fisheye Marine Park 가 있어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실제로 폭탄이 터진 웅덩이는 아니며 산호초의 지반이 무너지면서 생긴 함몰들이다. 곰치,문어, 쏠베강팽, 무어인의 우상 고기, 나비고기, 파이프 피쉬, 바늘고기등이 풍부하며 야간 다이빙도 좋다.

피티채널(Piti Channel) ㆍ위치 : 피티마을 서쪽
ㆍ볼거리 : 산호, 피쉬피딩
ㆍ수심 : 0.5~9m
ㆍ난이도 : 스노클러, 초보자, 어드밴스드
가로라인
유령새우, 소리게, 관갯지렁이, 해마, 쑤게미, 랑점, 쏠베강펭 등 마이크로 사진감이 많으며 반에는 스페니쉬 댄서와 밝은 색의 웜등이 나타난다.

아웃하우스비치(Out House Beach) ㆍ위치 : 아프라항
가로라인
초보 다이버들의 훈련장으로 최적이다.
차량의 접근이 좋고 입수도 편하다. 수심이 얕다. 바라쿠다를 볼 수 있다.

블루홀(Blue Hole) ㆍ위치 : 오로테 반도
ㆍ볼거리 : 수직굴, 회초리 산호, 물고기들
ㆍ수심 : 18~40m
ㆍ난이도 : 어드밴스드 이상
가로라인
수심 18미터에서 시작되는 거의 직벽의 하강 경사면이 심연으로 내리 꽂혀 있는데 그 경사면의 꼭대기 평면위에 수직 굴 입구가 있다. 이 일대는 강한 조류가 흐르는 경우도 있으므로 상승, 하강중에 반드시 앵커라인에 의지하기를 권고한다.

크레비스(The Crevice) ㆍ위치 : 오로테 반도
ㆍ볼거리 : 부채산호, 연산호, 큰고기들
ㆍ수심 : 24~40m
ㆍ난이도 : 어드밴스드 이상
가로라인
블루홀 근처의 깊은 협곡. 유명포인트로 때에 따라서 외양성 상어, 튜나, 가오리를 볼 수 있고 바라쿠다도 있다. 깊은 바닥은 67m까지 내려가며 주의할 점은 물이 맑아서 생각보다 깊게 잠수할 가능성이 있다.

더 암트랙((The Amtrac) ㆍ위치 : 가안 곶(아가트만)
ㆍ볼거리 : 2차대전의 수륙양용 트랙터
ㆍ수심 : 15m
ㆍ난이도 : 어드밴스드
가로라인
한 암초에서 렁스위밍(스노클링)으로 5분가면 모래 바닥에 놓여 있다. 물 속으로 가서 이 장소를 찾으려면 내비게이션이 필요하다. 가안포인트의 선착장 끝에 가서 남채널(south channel) 가운데 있는 큰 산호초 봉우리를 찾아야 한다. 대략 콤파스 270도 방향이다. 6~9m 수심을 가다가 15m 바닥이 나오는데 좋은 컨디션에 있는 다이버라면 공기 배분에 문제는 없다.

햅스리이프(Hap's Reef) ㆍ위치 : 중남부 서해
ㆍ볼거리 : 피쉬 피딩, 산호, 아네모네
ㆍ수심 : 7.7~18m
ㆍ난이도 : 스노클러, 초보자, 어드밴스드
가로라인
가안 곶(Gaan Point)의 북서 방향에 있는 매력 넘치는 포인트이다. 수중 사진가들이 아끼는 포인트로 빵 덩어리 같은 모양의 암초이다.

가안포인트(Gaan Point) ㆍ위치 : 가안곶
ㆍ볼거리 : 무척추동물, 산호
ㆍ수심 : 6~15m
ㆍ난이도 : 초보, 어드밴스드
가로라인
마이크로 촬영감이 많은 산호초이다. 입수하기가 어렵지 않으며 3m 수심에 뒤집혀진 난파선도 있다.

코랄가든스(Coral Gardens) ㆍ위치 : 니미츠비치
ㆍ볼거리 : 큰 기둥산호와 다양한 생물
ㆍ수심 : 4.5~17m
ㆍ난이도 : 스노클러, 초보자, 어드밴스드
가로라인
찾아가기 쉽고 수심이 얕아서 좋은 포인트이다. 화이트 팁 상어는 물론 다양한 생물들이 있다. 무역풍 계절에 작은 군함 해파리들이 번성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하지만 반대로 이 시기에 돌고래가 가끔 나타나는 장점이 있다. 아네섬으로 올라가는 동굴이 있어 섬 관광을 즐길 수도 있다.

코코스 섬 라군(Cocos Island Lagoon) ㆍ위치 : 괌 남쪽 보초
ㆍ볼거리 : 무척추동물, 산호, 물고기
ㆍ수심 : 0.5~9m
ㆍ난이도 : 스노클러, 초보자, 어드밴스드
가로라인
남쪽 코코스섬의 보초(Barrier Reef) 내부, 모래 밭에 산재한 산호초 동산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오후 다이빙을 해보려면 이 곳이 적당하다.
개브 개브 (Gab Gab) 위치 : 아프라항 아프라만의 남쪽에 개브개브 비치의 서쪽 끝 앞바다에 있는 몇 개의 포인트 중 하나이다.
해면이나 경산호가 많고 아네모네, 흰동가리, 그리고 자이언트 트레발리 등을 볼 수 있다.
핑거 리이프 (Finger Reef) 위치 : 아프라항 락스리프 바로 옆에 위치한다. 한 바퀴 헤엄쳐 돌기에 충분한 봉우리인데 수심이 깊지 않다. 서전피쉬가 풍성하여 손쉽게 열대 바다의 환상을 느껴볼 수 있다.
웨스턴 숄즈 (Western Whoals) 위치 : 아프라항 영지버섯처럼 생긴 플레이트 산호와 스태크 홀 산호같이 가지를 뻗는 산호들 그리고 해변들이 어우러져 있다. 얕은 곳은 3~4m, 완만한 경사로 24~25m 수심이다. 가끔 거북도 출현.
개브 개브 2 (Gab Gab 2) 관광객이 잠수함 투어를 다니는 곳이다. 대형물고기들이 많이 살며 상어, 거북이 등이 자주 출몰한다. 수심은 22m 가량이다.
아가트 베이 (Agat Bay) 위치 : 아가트 마을 앞 아가트 마을과 평행으로 조류가 흐르는 트인 바다라고 해야 한다. 산호초가 발달하지 않아 다이버들이 많이가는 곳은 아니지만 아마추어 해양생물학자, 마이크로 수중사진가 등에게 좋은 포인트이다.
토카이마루와 코모란 (Tokai Maru and Comoran) 코모란은 1차대전의 침몰선이며 이 침몰선 위에 2차 대전의 토카이호가 침몰되어 포개져 있다. 토카이 마루는 12~38m 까지 놓여 있고 코모란은 21~38m에 수심에 놓여 있다. 토카이 마루는 길이 152m의 일본 화물선이며 코모란은 중국에서 1917년에 러시아의 우편선이었으며 1914년에 독일에 의해 나포되었다가 1917년에 침몰했다. 토카이 마루는 초보자 가능하나 코모란은 어드밴스드 이상의 코스이다.
키츠가와 마루 (Kitsugawa Maru) 아프라항 18~42m 깊은 수심에 있는 2차 대전의 일본 선박이다.
시야가 좋은 날 다이빙해야 난파선을 넓게 볼 수 있다.
씨비 정크야드 (See Bee Junk Yard) 정크 야드는 폐품 폐기장을 뜻한다. 불도저, 수륙양용 트랙터, 파이프, 차량들을 폐기 시켰던 곳이다. 수심이 7.5~10.5m로 초보자도 가능하다. 여러가지 전쟁 잔해품들이 흩어져 있다.
아메리칸 탱커 (American Tanker) 아프라항 내항에 위치해 있으며 수심은 16~36m 가량이다. 2차 대전 때 침몰한 연로운반선을 볼 수 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